스타 1편에 2편 유닛을 만든다면, 테란

2021. 8. 13. 21:48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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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영

해병: 미네랄 50, 보급 1, 훈련 24초
체력 45 ㅡ> 55(기술실에서 개량, 값 100씩, 시간 80초), 소형, 수송 칸 1, 생체, 공격력 6(+1, 일반형), 공격 주기 15 ㅡ> 9(자극제), 사거리 5, 속력 1.875 ㅡ> 2.813(자극제), 시야 7, 지상 유닛, 지상과 공중 공격
특수 능력 자극제, 기술실에서 연구, 값과 시간 100, 체력 10 희생


사신: 미네랄과 가스 50, 보급 1, 훈련 32초
체력 60, 소형, 생체, 공격력 4(+1)×2(일반형), 공격 주기 15, 사거리 5, 속력 3.126, 시야 9, 지상 유닛, 부양, 지상만 공격, 언덕을 오르내릴 수 있음(건물은 못함), 에너지 200
특수 능력 1 전투 치료제, 융합로에서 개발, 값과 시간 100씩, 비전투 때 의무관의 치료처럼 스스로 체력 회복
특수 능력 2 KD8 수류탄, 기술실에서 개발, 값 100씩, 개발 80초, 1편 베타 때 해병의 수류탄을 가져옴. 개발하면 전편 벌처처럼 3개의 수류탄을 가지게 되고 적에게 광역 공격력(폭발형)을 줌. 아군 오폭 있음


공장
화염차: 미네랄 100, 가스 25, 보급 2, 생산 40초
체력 90, 중형, 수송칸 2, 기계, 공격력 14 ㅡ> 19(+2, 진동형, 일직선 광역, 기술실에서 공격력 개량, 값 100씩, 시간 80초), 공격 주기 37, 사거리 5, 속력 3.51, 시야 8, 지상 유닛, 지상만 공격


화염 기갑병: 무기고를 지으면 화염차에서 변신
체력 130, 방어력 1, 중형, 수송 칸 2, 기계 및 생체, 공격력 18 ㅡ> 24(+2, 진동형, 정면 45° 광역), 공격 주기 30, 사거리 2, 속력 1.875(변신하면 보병만큼 느려짐), 시야 10, 지상 유닛, 지상만 공격


땅거미 지뢰: 미네랄 75, 보급 2, 생산 30초
체력 40, 소형, 수송칸 1, 기계, 공격력 125(폭발형, 보호막 +35, 원방형 광역), 사거리 5, 시야 7, 속력 3.94, 지상 유닛, 지상과 공중 공격


우주공항

바이킹: 발키리와 골리앗을 합친 후속. 미네랄 150, 가스 100, 보급 2, 생산 55초
체력 140(밴시와 맞바꿈), 방어력 1, 대형, 기계, 시야 10
전투기형 공격력 22(+6, 폭발형, 원래는 두 발이지만 한 방으로), 사거리 5 ㅡ> 8(원래는 9. 대신 공격 주기를 22로. 기술실에서 개량. 값 150씩, 시간 133초), 속력 3.094(전편 발키리의 속력, 가속도도 발키리), 공중 유닛, 공중만 공격

돌격형 공격력 14(+1, 일반형. 원래 12고 기계에는 20까지 들어감), 공격 주기 22, 사거리 6, 속력 2.344, 지상 유닛, 지상만 공격


의료선: 미네랄과 가스 100, 보급 2, 생산 50초
체력 150, 방어력 1, 대형, 기계, 속력 2.563(전편의 수송선과 똑같음) ㅡ> 3.819(애프터 버너), 시야 11, 공중 유닛, 에너지 200(50부터), 수송 한도 8
특수 능력 1 치료, 기본기
특수 능력 2 애프터 버너, 융합로에서 개발, 값 200씩, 개발 120초. 의료선은 수송선과 같이 가속도가 느린데 애프터 버너를 켜면 8초 동안 속력과 가속도(17 ㅡ> 67)가 50% 빨라짐. 쿨타임 20초
그리고 대사도 전편 의무병의 대사로 ㅋㅋㅋㅋㅋ

출처 유튜브 채널 38p

해방선: 발키리의 후속작. 미네랄 225(원래보다 +75), 가스 125(원래보다 -25), 생산 60초, 보급 3
체력 200, 방어력 2, 대형, 기계, 속력 3.126, 시야 10, 공중 유닛
전투기형, 공격력 9(+2) × 2(폭발형, 공중 광역), 공격 주기 32(발키리의 절반), 사거리 6, 공중만 공격
수호기형(원래는 기본기, 사거리만 개량하면 되지만 융합로에서 개발해야 하는 대신 사거리 9. 값 150씩, 개발 100초), 공격력 70(+5, 일반형, 전편 전투순양함의 레이저), 공격 주기 64(전편 발키리의 공격 주기), 지상만 공격, 못 움직임


기술실 계열

병영

불곰: 미네랄 100, 가스 50, 보급 2, 훈련 40초
체력 125, 방어력 1, 중형, 수송 칸 2, 생체, 공격력 20(+2, 폭발형), 공격 주기 22 ㅡ> 13(자극제), 속력 1.875 ㅡ> 2.813(자극제), 사거리 5(사이클론과 맞바꿈), 시야 9, 지상 유닛, 지상만 공격, 에너지 200(50부터)
특수 능력 1 자극제, 체력 15 희생(원래는 20)
특수 능력 2 충격탄, 기술실에서 개발, 값 100씩, 개발 80초, 에너지 50, 충격탄에 맞으면 43초 동안 속력이 50% 느려짐. 사이오닉 속성과 수송 칸 4 유닛부터는 면역. 질럿은 돌진, 암흑기사는 그림자 돌진을 쓰지 못함

출처 유튜브 채널 송찡

유령 요원: 미네랄 50, 가스 125, 훈련 50초, 보급 2, 유령 사관학교 지어야 함
체력 80, 소형, 수송칸 1, 생체, 공격력 16(+1, 진동형), 공격 주기 22 ㅡ> 13(자극제), 사거리 7, 속력 2.344 ㅡ> 3.443(자극제), 시야 11, 지상 유닛, 지상과 공중 공격, 에너지 200(50부터)
특수 능력 1, 자극제, 체력 5 희생
특수 능력 2, 은폐, 유령 학교에서 연구, 값 100씩, 연구 80초, 에너지 25
특수 능력 3 결박(기계에), 유령 학교에서 연구, 값 100씩, 연구 120초, 에너지 75
특수 능력 4 부동 조준, 유령 학교에서 연구, 값 150씩, 연구 120초, 에너지 100, 공격력 170(방어력에 영향을 받고 소형과 보호막에 100%, 중형에 75%, 대형에 50%, 거대에 25%)
특수 능력 5 전술핵 유도, 핵은 유령 학교에서 생산, 미네랄 150, 가스 200, 보급 6, 사거리 9
emp를 빼고 결박을 그대로 두는 대신 에너지를 줄이고 자극제를 쓸 수 있게 함


공장

크루시오 공성 전차: 아크라이트 공성 전차의 후속
미네랄과 가스 150, 보급 2, 생산 50초
체력 175, 방어력 1, 대형, 수송 칸 4, 기계, 시야 10, 지상 유닛, 지상만 공격
전차형, 공격력 22(+3, 폭발형), 공격 주기 28, 사거리 7, 속력 1.964
공성 태세, 기술실에서 개발(원래 자유의 날개에서만), 값 150씩, 개발 100초, 공격력 50(+10, 폭발형, 원방형 광역), 공격 주기 45(전작 아비터의 공격 주기), 사거리 12~2


사이클론: 미네랄 150, 가스 125, 보급 2, 생산 50초, 무기고 지어야 함
체력 135(밴시와 맞바꿈), 방어력 1, 대형, 수송 칸 4, 기계, 공격력 6(+2, 폭발형), 공격 주기 6, 사거리 6, 속력 2.813, 시야 11, 지상 유닛, 지상과 공중 공격, 움직이면서 공격할 수 있음
여자의 대사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특수 능력 목표물 고정, 기술실에서 개발, 값 200씩, 개발 120초, 사거리 7~14, 움직이면서 공격할 수 있음

원래 사이클론의 평타는 아래 작은 미사일이고 목표물 고정이 위 큰 미사일이지만 바꿔서 목표물 고정은 작은 미사일을 하나의 목표물에 8초 동안 쏘아 모두 일반형 400의 공격력을 박음(주기 67, 방어력의 영향을 받지 않음)

토르: 테란의 최종병기 1. 미네랄 300, 가스 200, 인구수 6, 생산 100초, 무기고 지어야 함
체력 400, 방어력 2, 대형 및 거대, 수송칸 8, 기계, 속력 1.562, 시야 11, 지상 유닛

토르의 망치, 공격력 30(+3) × 2(폭발형), 공격 주기 30, 사거리 7, 지상만 공격
특수 능력 천벌포, 기술실에서 개발, 값 150씩, 개발 120초, 공격력 35(+4) × 2(폭발형, 광역), 공격 주기 75(전편 공성 태세의 속도), 사거리 11, 공중만 공격(천벌포 태세를 갖추고도 움직일 수 있지만 모습을 갖추는 동안은 못 움직임)

송찡에서


우주공항

밴시: 망령 전투기의 후속. 미네랄 150, 가스 100, 보급 2, 생산 50초
체력 120, 방어력 1, 중형, 기계, 공격력 12(+1) × 2(일반형), 공격 주기 15, 사거리 6, 속력 2.624, 시야 10, 공중 유닛, 지상만 공격, 에너지 200(50부터)
특수 능력 은폐, 기술실에서 개발, 값 100씩, 개발 80초, 에너지 25

38p에서

밤까마귀: 과학선의 후속. 미네랄 100, 가스 200, 인구수 2, 생산 80초
체력 200, 방어력 1, 대형(원래는 경장갑이지만 설정상 이렇게 됨), 기계, 속력 2.344(가속도가 과학선보다 빨라짐), 시야 10, 공중 유닛, 탐지기, 에너지 200(50 ㅡ> 75, 기술실에서 개량, 값 150씩, 시간 80초)
특수 능력 1 자동 포탑 설치, 기본기, 미네랄 50. 체력 50, 방어력 1, 대형, 기계 및 구조물, 공격력 18(+1, 일반형. 기갑 유닛들과 함께 공방이 돌아감), 사거리 7, 공격 주기 15
특수 능력 2 방해 매트릭스, 기본기, 에너지 75, 기계와 사이오닉 속성과 에너지 유닛을 11초 동안 공격이나 능력을 못 쓰게 하고 은폐한 유닛도 드러남, 사거리 9
특수 능력 3 emp 충격파, 기술실에서 개발, 값 200씩, 개발 100초, 프로토스의 보호막과 에너지를 0으로 만듦, 원방형 광역, 사거리 8, 에너지 100
특수 능력 4 대장갑 미사일, 기술실에서 개발, 값 200씩, 개발 120초, 미사일을 착탄해 적의 방어력과 보호막 방어력을 21초 동안 3 감소시킴. 방어력 3이 안 되면 방어력이 음수가 됨, 아군 오폭 광역, 에너지 100


전투순양함: 테란의 최종병기 2. 융합로까지 지어야 함. 미네랄 350, 가스 300, 인구수 6, 생산 133초
체력 450(2편 전투순양함은 1편보다 작음), 방어력 4, 대형 및 거대, 기계, 공격력 8(+1, 일반형), 공격 주기 2편대로, 사거리 8, 속력 1.562, 시야 11, 공중 유닛, 지상과 공중 공격, 에너지 200(50부터)
특수 능력 1 야먀토 포, 융합로에서 개발, 값 150씩, 개발 120초, 공격력 300(폭발형, 관통), 에너지 150
특수 능력 2 생화학 무기, 과학선의 능력 방사선의 후속, 융합로에서 개발, 값 200씩, 개발 80초, 생화학 무기를 쏘아 떨어진 지점 안에서 적 생체 유닛에 사이오닉 폭풍과 비슷하게 24 × 10의 공격력을 줌(추적자에게도 통함, 즉발형), 원방형 광역, 에너지 75

스타크래프트 메타몰포시스에서, 2편에서는 전편의 캐리어와 본작의 불사조, 사이클론처럼 움직이면서 치고빠질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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