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1편에 2편 유닛을 만든다면, 저그

2021. 8. 15. 22:19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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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이번 주제의 마지막, 저그 편입니다. 앞서 모든 종족의 일꾼은 뺐듯이 일벌레는 빼고 대군주도 생략하겠습니다. 점막 위 속력도 뺍니다(잠복은 전편처럼 부화장에서부터 개발. 울트라 제외. 또한 모든 저그 유닛은 생체)

부화장 및 산란못 계열

저글링: 산란못 지어야 함. 미네랄 25 × 2, 인구수 0.5 × 2, 생산 28초
체력 30, 소형, 수송칸 1, 공격력 5(+1, 일반형), 공격 주기(8 ㅡ> 4, 산란못에서 진화. 군락. 값 200씩, 진화 100초), 근접, 속력 2.612 ㅡ> 3.917(산란못에서 진화. 값 100씩, 진화 80초), 지상 유닛, 지상만 공격, 시야 5


맹독충: 저글링이 진화. 맹독충 둥지 지어야 함. 미네랄 25(+25), 가스 25, 변태 28초
체력 35, 소형, 수송칸 1, 공격력 35(ㅡ> 80, 폭발형, 광역), 자폭, 속력 1.875 ㅡ> 2.813(맹독충 둥지에서 진화. 공격력 80이 됨. 값 150씩, 진화 80초), 지상 유닛, 지상만 공격, 시야 8

출처 유튜브 채널 38p

바퀴: 바퀴 소굴 지어야 함. 미네랄 100, 가스 50, 인구수 2, 생산 40초(히드라와 값을 맞바꿈)
체력 120(궤멸충과 맞바꿔야 함), 방어력 1, 중형, 수송 칸 2, 공격력 16(+2, 폭발형), 공격 주기 30, 사거리 4, 속력 1.741 ㅡ> 2.75(바퀴 소굴에서 진화하고 잠복하면 진화한 속력으로 움직일 수 있음. 값 125씩, 진화 100초), 지상 유닛, 지상만 공격, 시야 9
잠복하면 체력 재생 속도가 빨라짐


히드라 리스크: 히드라 리스크 굴 지어야 함. 미네랄 75, 가스 25, 인구수 1, 생산 30초
체력 80, 중형, 수송칸 2, 공격력 10(+1, 폭발형), 사거리 5 ㅡ> 6(히드라 굴에서 진화. 값 150씩, 진화 100초), 속력 1.741 ㅡ> 2.75(히드라 굴에서 진화. 값 125씩, 진화 100초), 지상 유닛, 지상과 공중 공격, 시야 6
원래 본편에서는 번식지로 넘어감


번식지

궤멸충: 바퀴가 진화. 원래 본편에서는 부화장 계열. 미네랄과 가스에 50씩, 변태 28초
체력 145, 방어력 1, 대형, 수송 칸 4, 공격력 16(+2, 폭발형), 공격 주기 22, 사거리 6, 속력 2.2(전편 골리앗의 속력), 지상만 공격, 지상 유닛, 시야 9
특수 능력 부식성 담즙(폭발형), 바퀴 소굴에서 개발, 값 150씩, 개발 100초, 사거리 9, 반경 0.5 및 직경 1 광역(아군 오폭), 공격 주기 55. 투사체가 떨어진 곳에 60의 공격력이 들어감. 파수기의 역장 부숨


감시 군주: 대군주가 진화. 미네랄 50(+100), 가스 50, 변태 20(+40)초
체력 225(원래는 200), 방어력 1, 대형, 속력 1.562 ㅡ> 2.612(번식지에서부터 진화. 값 150씩. 진화 133초), 에너지 200(50부터), 탐지기, 공중 유닛, 시야 11 ㅡ> 13.75(감시 태세. 움직일 수 없음)
특수 능력 1 변신수 생산, 개발 안 해도 됨, 에너지 50
특수 능력 2 오염, 개발 안 해도 됨, 에너지 125, 21초 동안 건물이 유닛을 생산하거나 강화를 못함


여왕: 원래는 부화장 계열. 미네랄 150, 인구수 2, 생산 40초
체력 160, 방어력 1, 대형, 수송 칸 2, 공격력 지상 4(+1) × 2(일반형) 및 공중 9(+1, 일반형), 공격 주기 15, 사거리 지상 5 및 공중 7, 속력 2.461, 에너지 200(25부터), 지상 유닛, 지상과 공중 공격, 시야 9
특수 능력 1, 애벌레 생성, 에너지 25
특수 능력 2, 수혈, 에너지 50, 아군의 체력 75 회복 및 10초마다 체력 50 회복시킴


뮤탈리스크: 둥지탑 지어야 함. 미네랄과 가스 100, 인구수 2, 생산 40초
체력 120, 소형, 공격력 9(+1, 일반형)-3-1(+1, 일반형, 둥지탑에서 개발 값 100식, 개발 133초), 공격 주기 22, 사거리 3, 속력 3.126, 공중 유닛, 지상과 공중 공격, 시야 7
특수 능력 조직 재생, 값 150씩, 개발 80초, 둥지탑에서 개발. 다른 저그 유닛보다 체력을 더 빠르게 회복함(초당 2씩)


타락귀: 둥지탑 지어야 함. 미네랄 150, 가스 100, 인구수 2, 생산 50초
체력 155(원래 200), 방어력 1(원래 2), 대형, 속력 3.126, 공중 유닛, 공중만 공격, 시야 10
공격력 20(+2, 폭발형) 및 특수 효과 부식액(5번까지 중첩되며 하나의 목표물에 공격마다 7의 추가 공격력을 주고 5번 중첩부터는 35의 공격력 고정. 아군 유닛의 공격에도 적용), 공격 주기 33, 사거리 6


감염충: 전편 여왕의 후속. 감염 구덩이 지어야 함. 미네랄과 가스 100, 인구수 2, 생산 50초
체력 125, 방어력 1, 중형, 수송 칸 2, 속력 1.875/2.813(잠복하고 움직이면 속력이 원래보다 50% 빨라짐), 에너지 200(50 ㅡ> 75부터. 감염 구덩이에서 진화. 값 150씩, 진화 80초), 시야 10
특수 능력 1 세균 장막, 에너지 75, 장막을 쳐 15초 동안 아군의 피해를 50% 감소시킴. 사거리 9
특수 능력 2 진균 번식, 에너지 75, 사거리 10의 투사체를 날려 3초 동안 반경 2.25 범위의 적에 30의 공격력을 주고 속력을 75% 늦춤. 은폐하거나 잠복한 유닛이 드러남. 추적자는 점멸을 할 수 없음
특수 능력 3 신경 기생충, 감염 구덩이에서 개발. 값 150씩, 개발 100초, 사거리 8까지 적에 촉수를 심어 15초 동안 적 유닛을 조종함. 조종하는 동안은 움직일 수 없음. 사이오닉 속성 면역


럴커: 히드라에서 진화. 가시 지옥 굴을 따로 지어야 함(미네랄 100, 가스 150, 시간 60초). 미네랄 75(+75), 가스 125(+25), 인구수 1(+1), 생산 40(+30) 초
체력 175, 방어력 1, 대형, 수송 칸 4, 공격력 30(+3, 일반형, 일직선 광역), 공격 주기 33, 사거리 7 ㅡ> 10(군락 체제에서 진화. 값 200씩, 시간 140초), 속력 2.813, 지상 유닛, 지상만 공격, 시야 10
진화하지 않아도 전편보다 굴 파는 속도가 빨라짐


군락(전편 여왕의 둥지처럼 감염 구덩이 지어야 함)

군단 숙주: 감염 구덩이 지어야 함. 원래 서식지 체제지만 원시 저그 출신으로 강력한 만큼 전반에 걸쳐 능력치와 값을 높임. 미네랄 250, 가스 125, 인구수 3, 생산 50초
체력 200, 방어력 2, 대형, 수송칸 4, 속력 1.875, 지상 유닛, 시야 9
식충 공격력 10(+1, 폭발형), 공격 주기 15, 사거리 3, 체력 50, 소형, 속력 2.743~3.168(전편 공생충의 속력), 지상 유닛 및 지상만 공격, 시야 6


살모사: 파멸충의 후속. 뮤탈이 진화(원래는 군단의 심장 캠페인에서만). 둥지탑을 거대 둥지탑으로 진화시켜야 함. 가스 100(+125), 생산 50(+50)초
체력 180, 방어력 1, 대형, 속력 2.75, 공중 유닛, 에너지 200(50부터), 시야 10
특수 능력 1 흑구름, 에너지 100, 구름을 쳐 60초 동안 파멸충처럼 아군 지상 유닛을 적으로부터 보호함
특수 능력 2 흡수, 아군 유닛을 잡아먹어 50의 에너지를 채움
특수 능력 3 납치, 에너지 75, 거대 둥지탑에서 개발, 값 100씩, 개발 80초
특수 능력 4 기생 폭탄, 에너지 125, 거대 둥지탑에서 개발, 값 150씩, 개발 80초, 사거리 8까지 적에 기생 폭탄을 날려 생명력을 빈사로 만듦. 아군 오폭


무리 군주(드디어 ㅋ): 저그의 최종병기 1. 타락귀가 진화. 거대 둥지탑. 타락귀 값에 각각 +150, 인구수 2(+2), 80(+50)초
체력 275, 방어력 2, 대형 및 거대, 공격력 20(+2, 일반형), 공격 주기 50, 사거리 10, 속력 1.96, 공중 유닛, 시야 11
공생충 공격력 4(+1, 일반형), 공격 주기 8, 근접, 체력 30, 속력 7.5(전편 거미 지뢰의 속력과 똑같음. 거미 지뢰와 전편 공생충처럼 머뭇거림), 지상 유닛 및 지상만 공격, 시야 5

38p에서

울트라 리스크(드디어 ㅋㅋ): 저그의 최종병기 2. 울트라 리스크 동굴 지어야 함. 미네랄 225, 가스 250, 인구수 4, 생산 80초
체력 400, 방어력 1(ㅡ> 3, 울트라 굴에서 진화. 값과 시간 100), 대형, 수송 칸 4, 공격력 28(+3, 일반형, 광역), 공격 주기 15(전편처럼 오락가락하지 않고 일정하게), 근접, 속력 2.531 ㅡ> 3.797(울트라 굴에서 진화. 값 200씩, 시간 133초), 지상 유닛, 지상만 공격, 시야 7
특수 능력 광란, 울트라 굴에서 개발, 값 150씩, 개발 120초. 원래와 다르게 잠시 동안 과학선과 불멸자의 방어막처럼 적의 공격력을 흡수(마비 마법에 걸리거나 emp에 맞으면 저절로 풀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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